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공식 사랑 더하기 존경

트렌드/정보

스타벅스 맥도날드에 이런것도 판다고???

황규준 (ghk***) 2017-11-16 조회수 3406 페이스북 조회 299



안녕하세요!!! 14기 황규준 홍대리 입니다.
오늘은 전세계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수 1위
전세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계 1위
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각 나라별 판매하는 특별한 메뉴들에
대해서 전해드릴려고 해요!




스타벅스’ ‘맥도날드’는
전세계 각국의 문화를 존중 한다고 해요. 또,
나라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위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여러 나라의 국민들을 위해 입맛과 취향을 살려 
그 나라에서만 판매하는 메뉴가 있다고 해요! 
어떤 메뉴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판매되는 바닐라 스윗 크림 콜드브루
미국과 캐나다의 더운 날씨를 생각해 시원하면서
갈증이 덜한 메뉴를 생각했다고 해요.
그래서 현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한정 메뉴였으나
 15년 5월31일 이후 영구 판매!!!!,
바닐라 스윗 크림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래요.
제가 크림의 비밀 재료를 알아본 바로는
연유, 크림, 바닐라 엑스트라의
황금 비율로 만들어 진다고 해요!!! 
일반 아이스커피와는 다르게
콜드브루 방식으로 만들어요!




스페인에서 판매되는 츄로 프라푸치노
스페인의 전통 튀김 음식 츄로스의 맛을 구현한 프라푸치노로
시나몬 돌체와 화이트 모카 시럽을 블렌딩하고,
휘핑크림을 토핑해 만든 프라푸치노에요!
재밌는 점은 진짜 츄로스처럼 마지막에 시나몬 슈거를 뿌린다는 점!
이 메뉴는 스페인의 전통의 맛을 구현해 
현지 사람들의 최애 메뉴라고~~




일본에서 판매되는 사쿠라블라썸 라떼&프라푸치노
일본의 상징적인 벚꽃을 이용해 일본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음료에요!
사쿠라 소스와 실제 사쿠라 꽃과 잎을 섞어만든 우유 소스가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토핑으로는 벚꽃잎이 연상되는 분홍색 크래커를 올려 음료에
기분 좋은 맛을 더해요!
메이플 소스맛 크림으로 완성된 사쿠라블라썸은 
서양과 일본의 풍미를 아름답게 조화시킨 음료입니다!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판매되는 트리플 커피젤리 프라푸치노
젤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사 먹어봐야 할 메뉴
라고도 하는데요. 이 메뉴는 기존의 커피 프라푸치노에 커피맛 젤리를 더하고
휘핑크림 위에 커피 가루를 곱게 갈아낸 프라푸치노로
현지 국민 중 젤리 덕후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고 해요.
여담이지만 망고도 젤리로 만드는 동남아 국가들은
젤리의 말캉말캉한 식감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아요!!!






캐나다와 뉴 잉글랜드 등지에서 판매하는 맥랍스터
현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랍스터 롤’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북대서양 가재를 넣어 가격도 엄청 비싸데요.
작년 특정 레스토랑 한정판으로 판매한 이후 긍정적인 여론에 힘입어
미국 전역으로 확대 됐다고 해요.
맥랍스터는 판매 당일 일출 전 바닷가 선착장에서
 어부가 직접 잡은 야생 랍스터 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신선함’은 어느 누구도 뭐라 하지 못한다는……




이탈리아가 아닌 필리핀에서 판매하는 맥스파게티
(네 스파게티 맞습니다^^)
처음에는 이탈리아에서 출시한 상품이지만
이탈리아에서는 현지 입맛을 사로잡지 못했으나
필리핀에서 놀라울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고 해요.
토마토 소스는 싼 카페테리아 맛이 아닌 
비싼 레스토랑의 고급진 맛처럼 느껴진다고 해요.
맥스파게티 있다는 말에
.
.
.
맥리오올리오, 맥로제, 맥르보나라 상상금지!!!!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판매하는 맥포리지
현지 사람들조차 중국 가정 음식을
미국 최대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에서 제공하리라 상상도 못했다고 해요.
중국의 프랜차이즈 음식점 ‘판다 익스프레스’를
따라했다고 얘기도 많이 나오지만
맥포리지의 단짠단짠 콜라보
왜 맥도날드가 1위인지 다시 상기하게 한답니다!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판매하는 맥라이스버거
동남아 현지인들의 주식인 곡물을 이용한 버거입니다.
동남아 사람들에 맞는 양념을 밥에 알맞게 하여
현지에서도 맥도날드만의 별미 메뉴라고 해요.
다들 아시는 
햇반의 고슬고슬함+감칠맛 양념
=맥라이스 공식 완성~!~!~!~!
저는 개인적으로 안에 양상추 대신 김치좀…ㅎㅎ(굽신굽신)




여기까지, 각 국가의 다양한 문화와 
식습관을 연구함으로써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맥도날드, 스타벅스 이외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메뉴 뿐만 아니라 유통, 광고 스타일도 
현지인들의 문화와 생활에 맞게 바꾸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음식인 한식!
 브랜드들도 글로벌 기업으로써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우리 대한민국 모두가 애경하는 그날까지~!



#태그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존경 소개 청춘문화후원 캠페인/이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