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공식 사랑 더하기 존경

트렌드/정보

가죽자켓, 남자를 더욱 남자답게 만들다

이준승 (yoy***) 2018-01-23 조회수 3436 페이스북 조회 302
참고이미지


안녕하세요. 1525세대의 패션전도사 이준승 홍대리입니다.
겨울방학은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본인이 계획하셨던 것들을 전부 다 이루는 보람찬 겨울방학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통계청) 

이 그래프가 어떤 그래프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이 그래프는 2013년부터 2016년 하반기까지 국내 가죽관련 산업 제조공장의 수입니다.
그만큼 가죽자켓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instagram : @handdongs , @ryugisik)

또한 예전에는 다소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던 가죽자켓이었지만,
패션피플이라면 꼭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하는 must it item이 되었습니다.
-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남자들 더욱 남자답게 만들어주는
‘가죽자켓을 A-Z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가죽자켓의 역사
2. 가죽자켓과 모터사이클
3. 가죽자켓의 종류
4. 가죽자켓 쇼핑정보
5. 가죽자켓 데일리룩


1. 가죽자켓의 역사

참고이미지

 가죽으로 만든 다양한 의류 및 소품들은 1900년대부터 사랑 받아오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가죽자켓의 역사는 전투기의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투기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 전투기의 조종석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구조여서 외부 환경에 극심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참고이미지

 이에 조종사들은 바람과 추위에 견딜 수 있으면서도 몸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주는 옷이 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국, 겉에는 바람을 막아주는 가죽을 
사용하고 안쪽에는 체온을 유지해주는 양털을 덧댄 자켓이 탄생하게 됩니다.

참고이미지

 제 1차 세계 대전에 참가한 독일 조종사들은 이러한 스타일의 조종사 의류를 즐겨입게
되었고, 가죽을 활용한 의류의 월등한 실용성 덕분에 곧 전 세계의 모든 조종사들에게 
필수적인 의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제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고 전투기들의 조종석은 더 이상 외부에 노출되지 않았으나
전투기는 더 높고 더 빠르게 운행되었습니다. 이때도 가죽자켓은 적당한 보온기능과 전투의 치열한 환경을 이겨낼 수 있는 내구성으로 여전히 대부분 국가의 조종사들에게 보급됩니다. 


2. 가죽자켓과 모터사이클

 참고이미지
 (출처 : 네이버 포스트 할리데이비슨)

전쟁이 끝난 이후에 고향으로 돌아온 전투기 조종사들은 전쟁 중 경험했던 비행의 박진감을 잊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전투 비행과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취미를 원하게 됩니다. 결국, 비행과 비슷한 박진감과 재미를 주는 모터사이클에 매력을 느껴 라이더가 됩니다. 이와 같이 조종사들이 즐겨 입던 가죽자켓도 그들의 새로운 취미와 함께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참고이미지
 (출처 : 네이버 포스트 할리데이비슨)

이러한 전직 조종사들은 모터사이클 동호회를 결성하게 되었고, 그들이 즐겨입었던 가죽자켓은 그 동호회의 상징이 됩니다. 가죽자켓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들이 참전 군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죽자켓은 참전군인의 명예와 자부심의 상징으로 대중들에게 인식되면서 가죽자켓을 입는 라이더들은 존경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군 부대에서도 사용된 월등한 보호성능을 가진 가죽자켓은은 모든 라이더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3. 가죽자켓의 종류
1) A-2 자켓

 참고이미지
(출처 : 리얼맥코이 공식 홈페이지)

A-2 자켓은 1931년 미국 공군의 전신인 육군 항공대에서 채용했던 플라이트 자켓에서 유래되었다. 당시 만들어졌을 때는 말가죽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후에는 소가죽, 양가죽으로도 제작되었다고 한다.

2) B-3, B-6 자켓

 참고이미지
3) (출처 : 리얼맥코이 공식 홈페이지)

흔히 ‘무스탕’ 이라고 불리는 B-3, 6는 B-17등의 폭격기에서 강추위를 버티기 위해 폭격기 비행사들이 착용했던 제품, 강추위 속 보온에 특화되어 있는 가죽자켓입니다.

3) B-2 자켓

참고이미지
 (출처 : 버즈릭슨 공식 홈페이지)

B-2 자켓은 극한의 추위를 대비한 1931에서 1934년까지 개발된 항공점퍼로 희소성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4) G-1 자켓

참고이미지
 (출처 : 리얼맥코이 공식 홈페이지)

해군 항공자켓을 대표하는 G-1 자켓은 가장 역사가 길고 현재까지도 G-1은 보급되고 있는 전통있는 가죽자켓이다. 

5)  카코트 
참고이미지
 (출처 : 아웃스탠딩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자동차용의 코트란 뜻인데 다용도로 입을 수 있는 짧은 코트를 의미한다. 레더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다. 

6) 라이더 자켓
참고이미지
(출처 : 아웃스탠딩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모터사이클에서 유래한 라이더자켓은 현재 가 장 사랑받는 가죽자켓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1525세대의 옷장 대부분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라이더자켓이다.


4. 가죽자켓 쇼핑정보 

가죽자켓은 소가죽, 말가죽, 양가죽 등 어떠한 가죽을 사용하여 자켓을 만들었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일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매우 비싸게 책정됩니다.
 참고이미지
국내에서 약 50만원 100만원 선으로 가격이 책정되는 브랜드에는 디아프바인, 아웃스탠딩, 루이드 등이 있습니다. 그만큼 퀄리티가 높고 가죽의 질이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꿩 대신 닭! 인조가죽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참고이미지
 (출처 : 무신사스토어)

헤비스모커, 라퍼지스토어, 세인트페인을 포함한 여러 브랜드에서는 소비자에게 좀 더 부담없는 가격으로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가죽자켓을 만들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한 세 브랜드는 10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무신사 스토어에 대부분 입점되어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ZARA, H&M 등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 가죽자켓을 활용한 데일리룩 및 TIP
1) 올 블랙(all-black) 코디

 참고이미지
(insta : @gureongtung2)

라이더자켓을 입었다면 올 블랙으로 코디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평소보다 훨씬 강한 남성미를 드러내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코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 블랙이 너무 칙칙하다고 생각된다면 컬러감이 있는 선글라스를 함께 매치한다면 당신은 진정한 패션왕!

2) 슬림핏 vs 와이드핏, 당신의 선택은? 
가죽자켓은 슬림한 핏의 바지와 와이드한 핏의 바지 둘 다 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룩을 통해 더 쉽게 알아볼게요!

(1) 슬림핏 
참고이미지
(출처 : 네이버 스토어팜 샤이피플)

가죽자켓을 입을 때, 슬림한 슬랙스 또는 청바지와 매치해도 깔끔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없는 남친룩의 느낌을 충분하게 나타낸 코디라고 생각됩니다.

(2) 와이드핏
 참고이미지
(insta : @ryugisik)

와이드핏의 데님과 함께 가죽자켓을 매치해주면 앞서 보여드렸던 남친룩과는 느낌이 멀어지는 듯 하지만 더욱 남성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가죽자켓의 A-Z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죽자켓은 이전에 과하거나 좋지 않은 이미지로 비춰질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더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효자 아이템이라는 생각을 가져보세요!
-
아직 당신의 옷장에 가죽자켓이 없다면 
봄이 다가오기 전에 한 벌 구입하시는 건 어떨까요?

 참고이미지

#태그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존경 소개 청춘문화후원 캠페인/이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