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공식 사랑 더하기 존경

트렌드/정보

미니멀한 삶을 사는 5가지 방법!

김경미 (rud***) 2018-01-23 조회수 1330 페이스북 조회 0

참고이미지


미니멀한 삶을 사는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김경미 홍대리입니다! 2018년 무술년이 시작되었네요!

ㅎㅎ다들 새해 맞이는 잘 하셨나요?? 저는 매년 새해가 되면 가족들과 대청소를 하는데요~

올해에도 어김없이 새해맞이 대청소를 했답니다!!

 

저는 청소를 할 때 마다 한번도 뜯지않은 물건, 사 놓고 안 입는(못 입는☹)옷 등!

“버리기는 아깝고, 언젠간 한번쯤은 쓰겠지..”하며 방치해두는 물건이 정말 많은데요ㅜㅠ

이것들을 어떻게 처리 해야 할지.. 매년 고민만 하다가 조금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물건들을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서! 1525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아름다운가게

 

 참고이미지 

 

아름다운가게는 아마 다들 한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어떤 가게인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랐던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아름다운 가게의 시작은 작은 알뜰시장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로 현재 약 120여 개가 넘는 아름다운 가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기증 물품

 

아름다운가게는 손상이 없는 물품을 기증받고 있어요! 아름다운가게 특성 상 기증받은 물품을 점검 후 다시 되 팔기 때문에 기증하지 못하는 물품도 있습니다! 그러니 기증 가능한 물품 리스트를 꼼꼼히 살펴 보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가게 기증 방법

 

1.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온라인 기증 신청버튼을 누르신 후 간단한 정보 기재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참고이미지
 

 

2.  오프라인

 

- 직접 기증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셨다면 3박스 이하일 경우에 매장을 통해 직접 기증을 할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장 가까운 매장을 찾은 뒤 직접 찾아가 기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매장별 운영일과 기증함 유무, 매장 직접 기증 시간을 확인한 후 방문해야겠죠!?

 

* 매장별 기증시간 - 11:00 ~ 17:00

 

- 방문 수거

기증품 수량이 3박스 이상일 경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기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아름다운가게 직원 혹은 택배기사가 방문 수거해주는데요! 접수 없이 보내신 기증품의 경우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접수’해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아름다운가게 운영 수익은 사회의 소외이웃과 그들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 아름다운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아름다운가게는 기부물품들을 가격으로 책정하여 기부영수증 처리를 해주는데요! 그 영수증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옥션 나눔박스

 

 참고이미지
 

옥션 나눔박스는 아름다운가게와 옥션의 콜라보 이벤트인데요!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인 만큼 취급 물품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옥션을 통해서 기부를 신청한다는 점!

 

참고이미지
 

옥션 나눔박스는 아름다운가게와 달리 파손 가능성이 적은 의류, 침구 등은 비닐 백을 신청하고, 파손 위험이 있는 주방용품, 도서 등은 박스를 신청해서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 횟수가 1회당 1개씩 제한되므로 많은 제품을 한 번에 처리할 수는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정리할 물건이 많지 않으시다면 아름다운가게보단 옥션 나눔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더 좋겠죠~~?

 

* 아름다운가게 이벤트이므로 아름다운가게와 마찬가지로 기부물품 인수증을 작성하면 기부금 영수증 처리가 됩니다!

 

 

3.  주마

 

주마는 아름다운가게와 달리 온라인 고물상을 표방하여 옷이나, 가전제품, 스마트기기 등의 물건을 매입하는 서비스입니다!! 주마는 홈페이지어플 두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요즘에는 돈 주고 물건을 버려야 하는데 돈까지 받고 물건까지 정리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서비스이죠?! 종류로는 가전제품, 헌 의류, 종이류, 폐 컴퓨터, 폐 휴대폰, 비철류, 고철류, 소형가전, CD/LP등이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홈페이지에 들어가 내가 가지고 있는 물품의 개수, kg를 측정한 후 5000원 이상이 되면 완료버튼 클릭! 다음 페이지에서 기본정보들을 작성한 후 방문 날짜를 선택해주면 신청 끝~ 특이한 점은 선택해준 날짜에 기사님이 저울을 가지고 오셔서 kg를 측정하고, 물품 금액을 측정해 주신다고 하네요!

 

클릭 한번에 간단하게 예약부터 방문까지 책임지는 주마!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 인 것 같네요! 이번 년도에 내가 꼭 사용해주마!

* 5000원 이상일 경우에만 방문 매입이 가능합니다!

 

 

4. 옷캔

 참고이미지 

 

혹시 수거함에 헌 옷을 넣어도 어려운 이들에게 기부되는 것이 아니라 업자들의 영리 창출에 쓰인다는 ‘헌옷수거함의 진실’이라는 영상 생각나시나요?? 그때 그 영상을 제작한 곳이 옷캔인데요!! 옷캔은 한글 ‘옷’ + 할 수 있다 ‘CAN’의 합성어로! “옷으로도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비영리 NGO단체입니다!

 

옷캔은 위에 소개해드렸던 아름다운가게, 나눔 박스, 주마와는 달리 기부를 하면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1박스당 1만원의 기부금을 받아 운송비 지원에 쓰며, 아름다운가게와 비슷하게 옷과 가방 등 물품을 기부하면 기부영수증에 가격이 책정되어 연말정산때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고이미지
 

옷캔은 아름다운가게와 달리 다시 팔지 않고, 기부하는 물품이기 때문에 옷의 기준이 까다롭지는 않은데요!! 약간의 보풀이나 늘어남, 얼룩 정도는 OK!! 오염/훼손되어 재사용이 불가한 옷만 아니면 기부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류 작업을 또 진행하기 때문에 부담 갖지 말고 보내주셔도 됩니다!!

* 기준이 까다롭지 않더라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기부 가능 물품 세부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옷캔 이용하면 안 입는 옷 정리도 하고, 기부도 하고, 기부금 영수증도 나오고! 1석 3조! 개이득!?

 

 

5. 셀잇

 참고이미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셀잇인데요! ‘셀잇’은 중고 물품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 가격을 제안하고 이용자의 물건을 사 주는 서비스입니다. 중고 물품 처분을 위해 상태를 검수하고, 판매할 경우 사진을 찍고 사이트에 올리는 작업을 다 해줍니다! 중고거래를 하려고 하면 귀차니즘 때문에 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런 부분을 만족시켜주는 셀잇!

 

그리고 판매하려고 등록한 상품이 팔리지 않으면 셀잇에서 매입한 뒤 입금까지 진행하는데요, 일반적인 중고 마켓과 달리 안 쓰는 물건의 처분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 셀잇 베이직 & 셀잇 라이트는 현재 전자제품만 판매 가능합니다!

 

매입이 결정되면 제품 포장을 위한 박스와 포장재를 무료로 배송까지 해주는 셀잇! 참 좋죠!? 또 셀잇은 홈페이지도 있지만 어플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옷 뿐만 아니라 안 쓰는 전자제품, 화장품, 스포츠용품, 도서, 가구 등! 많은 것들을 판매할 수 있으니 셀잇도 꼭 이용해보세요!

 참고이미지 

 

 

“3년동안 쓰지 않은 물건은 앞으로도 쓰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죠?! 지금까지 입지 않고 옷장속에 모아뒀던 옷,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이번기회에 좋은 마음으로 기부, 정리하시는 게 어떠신가요!? 기부된 물품이 누군가에겐 정말 소중한 물건이 될 수 있습니다!!

 

1525 여러분의 새출발을 응원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참고이미지
 

#태그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존경 소개 청춘문화후원 캠페인/이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