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공식 사랑 더하기 존경

트렌드/정보

아직도 포켓몬고 안 해봤나요?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 공개!

박희훈 (phh***) 2017-02-16 조회수 2062 페이스북 조회 15
안녕하세요 13기 홍대리 박희훈입니다.

이번에는 다들 한 번쯤은 해봤고 아직도 즐기고 계실 포켓몬고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포켓몬 고
 
외국에서 큰 파장을 일으킨 포켓몬고!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하지 않아 많은 분이 실망을 하고 계셨을 때 작년 여름 속초에서 외국계정으로 포켓몬고가 플레이 가능하다는 인증사진이 올라오면서 한때 속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핸드폰을 들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로 가득했었죠.

그런 포켓몬고가 드디어 2017년 1월 24일부터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알까드립니다. 팻말을 몸에 건 남자 둘
 
많은 분이 기다려왔던 만큼 파장은 어마어마한 거 같아요. 거리를 보면 남녀노소 스마트폰을 들고 증간현실 속 포켓몬을 잡기 위해 열심히 몬스터볼을 던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한국에 출시된 포켓몬고는 해외에서 출시되었을 때랑 달라진 게 뭐가 있을까요?
기본적인 기능과 게임 방법이 딱히 바뀐 거는 없다고 합니다. 한 가지 차이점은 해외에서 플레이할 때는 없었던 보너스 제도가 생겼다고 해요. 자정이 지나고 처음 들어가서 처음 돌리는 포켓스탑! 그리고 처음 잡는 포켓몬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아이템과 경험치를 주는 게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는 없던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는 포켓몬고를 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포켓몬 고 게임 화면
 

우선 첫 번째 시작할 때 피카츄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할 때 튜토리얼을 따라 하다 보면 기본적인 3마리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중 한 마리를 잡을 기회를 주는데요. 그 세 마리를 잡지 말고 계속 돌아다니면 걸으면 세 마리가 사라지고 나타나고를 반복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어느 순간 피카츄도 같이 나타나는데요. 그때 피카츄를 잡으시면 됩니다. 포켓몬의 주인공처럼 시작을 피카츄와 함께 하실 수가 있어요!!

 

두 번째 바로 레벨업입니다!

포켓몬고의 시작은 레벨 20부터라는 거 아시나요? 포켓몬을 잡고 포켓스탑을 가고 걷고 하는 것도 바로 레벨 20을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 해야 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강한 포켓몬,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레벨업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포켓몬 고 게임화면
 

그리고 그 레벨업을 빨리 하는 방법의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커브볼입니다.
일반적으로 몬스터볼을 던질 때 몬스터볼의 수직 방향으로 던지는데요. 커브볼을 던져서 포켓몬을 잡으면 조금 더 잘 잡히고 추가 경험치도 준답니다.
그러면 잘 잡혀서 몬스터볼도 아끼고 추가 경험치로 빠르게 레벨업 할수 있지 않을까요?

포켓몬 고 포켓스탑
 

세 번째 바로 포켓스탑입니다. 
지역마다 있는 조형물과 건물이 주로 포켓스탑인데요. 지역별로 포켓스탑 개수가 우선 차이가 많이 나서 포켓스탑이 적은 지역의 유저들이 많이 슬퍼했는데요. 이런 포켓스탑의 선정 기준에 대한 건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게 없습니다.

루어모듈, 루어모듈 X 8
 

포켓스탑에서는 게임을 하기 위한 아이템을 얻을 수가 있는데요. 몬스터볼, 상처약, 라즈베리, 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포켓스탑을 한 번 방문하고 5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재 방문할 수 있는데요. 또 모여있는 지역에 포켓몬이 자주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포켓스탑이 모여있는 장소에 루어모듈을 사용하고 향로도 사용해서 많은 포켓몬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포켓스탑이 모여있는 공원 같은 곳에서 걸으면서 계속 플레이하면 다양한 포켓몬과 많은 포켓몬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포켓몬고 캐릭터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보다 좋은 포켓몬을 잡고 즐겁게 하고 싶지만 다치면 안 되겠죠? 걸으면서 너무 핸드폰만 봐도 안 되고 들어가서는 안 되는 지역까지 가시면 안 됩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AK온라인 홍보 대학생리포터 13기 박희훈 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태그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존경 소개 청춘문화후원 캠페인/이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