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공식 사랑 더하기 존경

트렌드/정보

메모하는 지성인의 필수템! 수첩의 세계

김태한 (137***) 2017-02-16 조회수 1893 페이스북 조회 0

메모하는 지성인의 필수템, 수첩의 세계.

 

여러가지 수첩
 

기록하고 기록하라! 메모하는 지성인의 필수템! 수첩!

 

길을 걷다가 갑자기 영감이 떠오르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우리가 놓치는 것들이 많죠?

기록할 ...하며 후회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한 수첩의 세계!

"기록하고 기록하라!"

몰스킨 수첩
 

1.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몰스킨"

수첩하면? 다이어리하면? 역시 "몰스킨" 빼놓고 얘기할 없죠.

빈센트 고흐, 파블로 피카소, 어니스트 헤밍웨이, 오스카 와일드가 선택한 몰스킨은 프랑스의 작은 가게에서 만들어 팔았던 수첩이래요.

 

수첩 두개
 

몰스킨이 주는 감성은 역사 속의 위인들이 애용했던 수첩을 내가 쓰고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다양한 색의 수첩커버는 사람들의 마음을 당기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수첩 내부
 

가죽커버와 수첩을 잠궈 주는 작은 고무끈으로 디자인한 수첩은 지금까지도 전세계인들이 애용하는 수첩의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죠! 코트 안주머니에서, 가방에서 꺼내서 필기하는 사람의 모습은 정말이지....아름답다고 말할 있겠네요!

 

정렬된 수첩
 

"몰스킨" 첫 장을 펴면 신기한 문구를 있는데요. 바로 수첩을 잃어버렸을 , 발견한 사람이 찾아줄 있게끔 사례금의 단위를 적어 넣을 있는
칸이에요! 내가 기록들의 가치를 내가 매길 있다니....굉장히 멋지지 않나요?

"몰스킨" 주변에서 흔히 있는데요! 연말연시에 커피를 밥처럼 먹으며 받아내는 스타벅스의 새해 다이어리! 이것이 바로 몰스킨 콜라보레이션이라는 ! 다들 알고 계셨나요? 몰스킨은 리미티드라는 말이 어색할 정도로 많은 콜라보레이션과 한정판을 내놓는 수첩입니다.

좋아하는 캐릭터와 콜라보로 나오는 몰스킨을 놓치지 마세요!

 

여러개의 수첩
 

2. 품질과 가격으로 매니아를 잡는다! "로디아"

 

수첩내부
 

로디아는 프랑스의 노트회사에요! 오렌지색이 인상적인 로디아는 1920 프랑스 리옹에서 탄생했습니다. 로디아의 메모패드는 80g 벨붐지를 사용하는데 모조양피지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거에요!

 

로디아 수첩
 

참고로 로디아는 종이의 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만년필과 최고의 조합이라는 로디아는 오렌지색 표지를 넘기자마자 느낄 있는 품질로 승부를 보는데요! 클레르퐁텐과 몰스킨에 이어 세계 3 메모브랜드로 정평이 나있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수첩
 

로디아의 오렌지색 표지는 정말 매력적이지만, 두꺼운 종이로 제작되어 휴대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죠...팬들은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로디아의 메모패드만을 위한 케이스를 만들어 가지고 다니기도 하는데요. 가죽재질의 메모패드 커버는 로디아가 가지고 있는 살짝 부족한(?) 감성을 채워주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물론 로디아에서도 몰스킨 디자인의 수첩도 판매하고 있어요! 메모패드의 경우에는 가격이 나름 저렴하니 메모패드와 커버를 함께 사서 리필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수첩 두개
 

3. 세계 3 브랜드다! 클레르퐁텐.

클레르퐁텐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문구브랜드로 다양한 필기구와 지류를 제조하고 있어요!

 

여러개의 케이스
 

몰스킨 같은 경우는 현재는 이탈리아 생산인 것을 빼면 프랑스가 메모
강국이네요! (몰스킨도 원래는 프랑스...)

클레르퐁텐과 로디아는 자주 비교되는 회사인데요.

진열되어있는 수첩들
 

종이 질이 회사 모두 훌륭하지만, 개개인의 차이가 있으니 비교해보시면서 사용하면 좋을 같아요!

2017년도 수첩

 

또한 클레르퐁텐은 지류 이외에도 많은 문구류를 판매하고 있으니 프랑스 감성의
문구류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4. 디자인의 데이크라프트! 국산의 반격 양지사!

외에도 디자인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데이크라프트와

국산의 반격 양지사가 있습니다.

데이크라프트의 경우 구매를 하면 이름을 가죽표지에 넣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나만의 다이어리나 수첩을 원하면 구매해보세요!

양지사는 국산 메모브랜드의 1위를 달리는 브랜드인데요!

종이와 디자인 모두 훌륭한 브랜드입니다.

한정판 다이어리나 다양하고 아름다운 다이어리나 수첩 디자인을 보면 우리나라도 프랑스에 밀리지 않는다는 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이전에 만년필 관련 라이프로그와 이어서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1525세대에게 추천하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항상 뒤에서 응원하고 있을게요!


 

AK온라인 홍보 대학생리포터 13기 김태한 경희대학교 골프경영학과


 

#태그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존경 소개 청춘문화후원 캠페인/이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P